13-14 유럽여행/12.19 ~ 12.21 프라하

프라하 숙소, 토마토 민박~!

족제비상 2014. 2. 14. 11:45

유레일 패스를 이용해 뉘른베르크에서 프라하로 이동했습니다. (1번을 갈아타야 합니다 ^-^)

아래의 사진은 프라하 중앙역 (Praha Hlavni Nadrazi) 으로 가는 기차안에서 찍은 사진 입니다.

(프라하 중앙역의 글씨를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프라하에 가실 경우에는요. 저는 처음에 많이 헷갈렸습니다.

프라하에도 여러개의 역이 있거든요.)

프라하에서 숙소는 토마토 민박을 이용했습니다. 물론 한인민박!

(친절하고 어여쁘신 여사장님이 운영하고 계십니다.)

ps. 꼭 도착시간을 준수해주세요. 일찍 도착하는건 괜찮은데, 늦게 도착하면 많이 걱정하세요.

(제가 엄청 늦어서 그런건 아니랍니다. ㅋㅋㅋ)

저는 프라하 중앙역에서 토마토 민박을 가는 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구글 지도를 이용했습니다. ^-^)

참고 링크 : https://goo.gl/maps/1tKLz

화면이 너무 작으시다면 다음 링크를 들어가셔서 구글지도로 직접 보시면 됩니다. ^-^

 

저는 케리어를 끌고 열심히 헤멧습니다. ㅎㅎ;; 혼자서는 길을 잘 헤메는 편이에요.

가는 동안 한 30~40분이 걸린거 같아요.

가시면 다음과 같은 대문이 보일겁니다.

 

들어가기 위해서는 초인종을 눌러야겠죠?

초인정을 누르는곳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친절히 초인종까지 설명해 주는 민박이 잘 없어요. b)

초인종 스피커로 대문을 열어주시면서 몇층으로 오라고 말씀을 해주십니다.

제 기억으로는 4층인가 5층이였던거 같은데, 일단은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짐을 들고 걸어 올라가셔야 합니다. ㅋㅋㅋ

계단을 계속 오르고 오르다 보면 다음과 같이 반가운 간판?! 현판?! 이 보입니다.

이제 숙소에 도착을 했으니 체크인을 합니다.

다른 한인민박과는 다르게 체크인과 동시에 프라하에서 관광할 곳과 여러가지 팁을 설명해 주십니다.

(이 팁들은 꼭꼭꼭! 챙기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책과 인터넷으로 계획을 짜서 오셨지만, 현지의 그날그날의 상황에 따라 여행지를 짚어주시거든요 ^-^)

그리고 24시간 출입의 제한이 없어 열쇠를 주십니다. 외국에 가서도 까지 밤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최적의 숙소가 아닌가 싶어요. ㅋㅋㅋ

단 샤워는 밤 12시가 넘어서는 제한이 됩니당. ㅋㅋㅋ

 

또 하나의 혜택이 있습니다.

화, 목, 토 에는 숙소에서 지식 야경 투어를 제공해줍니다. 물론 무료이구요. 꼭 가시기를 바랍니다. ㅎ

(저는 못가서 너무 아쉽더라구요... ㅠ_ㅠ)

 

숙소에서 제공해주시는 식사를 사진을 못찍었는데... 정말 정말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어여쁘신 여사장님의 요리는 그동안의 느끼한 맛과 신기한 맛에 지쳐버린 여행자의 입맛을 다시 살려주는 마법의 음식이라고나 할까요. ^-^ 과장이 심했지만 정말 정말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지내는 동안에 제공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아요.

1. 수건 1장 제공 (하루에 1장 입니다.)

2. 방정리

3. 무선인터넷 (Wi-Fi)

4. 보드게임 (사장님과 민박손님이 함께하는 재미난 놀이~!!, 토마토 민박에 왔으면 꼭 한번은 하고 가야합니다. ㅎㅎ)

5. 조식, 석식 제공 (요리 실력 일품~b)

6. 프라하 관광 지도

7. 실내 슬리퍼 (정말 정말 필요한 서비스~b)

8. 기타.. (기억이 안나서 그런건 아니에요. ^^)

ps. 기억에 남는것들만 썻어요 ㅎㅎ

 아 그리고 떠날때 남은 체코 코루나를 유로로 환전도 해주신답니다. 정말 정말 정말 좋은 서비스~!! 

(단, 일찍 이야기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차근차근 해주시거든요 ^-^, 저는 물론 아침에 갑자기 이야기해서 무지하게 요란하게 환전을 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다들 숙소 내부 사진을 궁금해하실텐데요, 다음 사진들은 숙소 내부 사진입니다. ^-^

좀 많을 수 있으니 스압 예상 하셔야 합니다. ㅎㅎ

 

숙소가 정말 예쁜 내부 복층 2층 숙소 입니다. ㅎ

스마일 ^-^b

매일 이렇게 숙소내부를 정리해 주셔요.^^

 

 

그동안에 다녀간 여행자들의 폴라로이드 사진들입니다. ㅎ 사진이 정말 예쁘네요. ㅎㅎ

이곳이 토마토 민박 거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ㅎ

항상 준비되어있는 티타임 테이블~ㅎ

 

2층 올라가는 계단~!

그동안 다녀간 여행자들의 편지~ (저는 안썼네요, 사장님 죄송합니다. ㅋㅋㅋ)

 

토마토 민박의 현관?!, 슬리퍼가 제공됩니다. 이곳에 여행자들의 신발이 보관되기도 합니다. 

프라하에서 보니 더 반가운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 ^^

프라하 지도와 곳곳의 여행할만한 포인트들이 적혀있어요. 꼭 보고 나가시길 ㅎㅎ 도움이 많이 됩니다.

좌측에 태극기도 너무너무 반갑네요. ㅎㅎ

지금까지 숙소 내부를 살펴보셨구요.

다음 사진들은 제 물건과 한샷 찍어보았습니다. ^_^

노트북이랑 휴대폰이 전부에요 ㅎㅎㅋㅋ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민박 사장님이 늘 강조하시는 집근처 큰건물

노오오오오란 교회입니다.

노오오오오란 교회를 보시면 '아 이제 숙소에 다 왔구나.' 하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라하 토마토 민박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prahatomato.co.kr/

 

이때 유럽 여행한지 약 20일 가량 되었을 때 쯤이였는데요, 솔직히 조금 여행에 지루함?! 을 느끼고 있던 찰나에

프라하에 가서 새로운 재충전을 받고 다시 열심히 여행한 곳이였습니다.

게다가 좋은 민박집에서 좋은 사장님 그리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서 재충전의 힘이 배가 된 것 같습니다.

다시 프라하에 가게 되어도 저는 토마토 민박에 다시 한 번 더 묵으려구요 ^-^ ㅎㅎㅎ

 

긴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